HOWL의 글

독서일기 - 역행자(2)

HowlHowl 2022. 10. 18. 22:36
반응형


1.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.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.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,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고 부른다.
-> 그냥 평범하게 순리대로 살것인가? 아니면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키워서 역행자로 살것인가? 나는 역행자로 살겠다. 경제적 자유를 누릴 것이다.

2. 인생의 공략집은 바로 책이라고 생각했다.
-> 게임에도 공략집이 있듯이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다고 생각했다. 그건 바로 책이라고 한다. 독서의 중요성을 알아보자

3.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책 읽기와 글쓰기를 많이 한다는 점이었다.
  ->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깨달았고, 출퇴근 시간에 독서에 집중하고 있다. 글쓰기는 이렇게 독서일기부터라도 행동으로 옮기려고 한다.

4. 자의식을 해체해야 비로소 심리적으로 안정 될 수 있으며, 반복하는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 할 수 있다.
  -> 생각해보면 나는 대학교때까지는 에이 그게 가능해? 라며 나 스스로 기회를 차단 했을지도 모른다. 그저 편안한 삶, 안정적인 삶을 원했다. 하지만 나이가 들고 가정이 생기고 가장이 되면서 돈이 있어야 경제적으로 가족을 지킬 수 있다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다. 나는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, 노력과 행동이 필요하다.

5. 걸음은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다.
  -> 정보들을 습득하고 걸었을때 좋은 아이디어가 도출된다고 한다. 아직까지는 경험을 해보지는 못했다. 같은 고민 같은 생각을 하게 된다. 책을 더 읽고 글을 쓰고 시도를 한다면 나도 느낄 수 있겠지

반응형